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0-24 23:02:13
기사수정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 <사진=한국당>



【미디어내일N 정나은 기자】 자유한국당 지도부가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으로 고발된 의원들에게 내년 총선 공천 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방안에 당내외 비반이 거세지고 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지난 22일 의원총회에서 패스트트랙 수사 대상에 올라 불안을 토로하고 있는 의원들을 위해 공천 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방안을 황교안 대표에게 제안했다고 밝힌 바 있다. 


황 대표도 24일 국회에서 "당을 위해 희생하고 헌신하신 분들에 대해 상응하는 평가를 하는 것은 마땅하다"며 "당에 기여한 부분에 대해 그대로 넘어갈 수는 없다. 반드시 (공천 심사에) 반영되도록 하겠다"고 가산점 부여 방안을 다시 확인했다. 


그러나 당내외 곳곳에서 반발도 이어지고 있다. 


조경태 최고위원은 이날 라디오 매체에 출현해 "(패스트트랙 공천 가산점은) 나 원내대표 개인의 생각일 것"이라며 "공천은 공정하고 투명하고 민주적인 절차를 거쳐야 한다"고 비판적인 시각을 드러냈다. 


조 최고위원은 "어떤 후보를 내세워야 당선이 가능하고 국민 여망에 부합할지를 결정하는 것은 공천심사위원회가 판단할 몫"이라며 "특정인이 판단할 문제가 아니다"라고 당 지도부를 에둘러 비판했다. 


유기준 의원도 전날 YTN 라디오 인터뷰에서 "공천은 원내대표 소관이 아니므로 원내대표가 관련 이야기를 하더라도 정치적 수사인 것"이라며 "다만 패스트트랙뿐 아니라 당을 위해 노력한 의원들의 공과는 반영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석호 의원도 불교방송 라디오 인터뷰에서 "한국당 내 100여명의 의원 중 적극적으로 나서는 분들도 있고, 당론에 따라 뒤에서 묵묵히 자기 책임을 다하는 의원들도 있다"며 "조국 사퇴와 관련해 상을 주고 칭찬한 것이 나쁜 것은 아니지만, 거기 끼지 못한 의원들 사이에서 섭섭하다는 반응이 안 나오겠나"라고 비판적 입장을 밝혔다. 


정나은 기자 jung12580@naver.com



Copyright ⓒ 미디어내일엔 & medianext.co.kr 무단 복제 및 전재 –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anext.co.kr/news/view.php?idx=33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많이 본 의회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HOT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2th News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이슈
게시물이 없습니다.
오늘의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