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7-24 22:16:13
기사수정


▲ 광주 망월묘역을 참배하는 정의당 신임 지도부. 좌부터 우로 임한솔 부대표, 김종민 부대표, 박예휘 부대표, 심상정 대표, 나경채 前 공동대표·現 광주시당 위원장. <출처=정의당>



【미디어내일N 이설아 기자】정의당 심상정 신임 대표와 5기 지도부가 24일 광주를 방문했다. 이들은 광주 북구 망월동 묘지와 운정동에 있는 국립5·18민주묘지 등을 참배 후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했다.


오늘 기자회견에서 심상정 대표는 한·일 무역 갈등과 광주형 일자리에 대해 정의당의 입장을 밝혔다. 


우선 한·일 무역 갈등에 관해 자유한국당이 '박근혜'식 굴욕외교를 주장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심 대표는 "자유한국당은 아베 정부의 파렴치한 도발에 대해 초당적으로 맞서는 대신, 한일정상회담 등 외교적 해법만 강조하고 있다"며 "일본이 화이트리스트 제외 조치를 단행할 경우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도 파기해야 한다"고 강경한 대응을 요구했다. 


또 "정부 당국이 동북아 안보를 해치고 있는 주범이 일본 아베 총리임을 미국에 분명히 전달해야 한다"며 "대한민국의 국격을 무시하는 부당한 도발에 대해서는 단호한 행동이 준비되어 있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광주형 일자리에 대해서는 정의당이 사업의 원활한 진행 여부를 감시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정의당은 4대 핵심원칙인 적정임금, 적정노동시간, 노사책임경영, 원·하청 관계의 연대적 개선 등이 확실히 지켜지는지 지켜볼 것"이라며 "광주시가 적정 임금을 뒷받침할 복지 같은 사회 임금을 높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정의당이) 녹색경제로 나아갈 방안도 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늘 심 대표의  기자회견에서는 내년 총선에 준비하는 '정의당의 청사진' 또한 엿볼 수 있었다. 그는 "자유한국당의 경제공포 마케팅은 물론 민주당 정부의 경제 무능과 실패에도 단호히 맞서겠다"며 집권당인 더불어민주당과도 정면승부를 불사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또한 정의당은 "광주 전 지역구에 후보를 내고 반드시 지역구 당선자를 만들겠다"며 "비례 정당의 꼬리표를 떼고 수권정당으로 거듭나겠다"고 단호하게 말했다.


기자회견 이후 이어진 기자들과의 질의응답에서 심 대표는 "선거제도개편은 가능성보다 의지를 물어야 한다"며, "(더불어민주당이) 홍영표 정개특위 위원장을 내정한 것은 선거제도개혁 확실히 하겠다는 의지가 실린 것이라고 일단 평가한다"고 말했다. 또한 "선거제도 개혁 시 실제 총선에 반영될 시간은 충분하다"며 "선거법이 본인들한테 유리하다면 선거 한 달 전에라도 고치고 본인들이 싫으면 한 달 전에 하면 안 된다고 주장하는 것은 말이 안 된다"고 주장했다. 실제 2016년 4월 13일에 있었던 제20대 국회의원선거에서는 선거 한 달여 전인 2016년 3월 3일에 총선 선거법이 개정된 바 있다. 



이설아 기자 seolla@usnpartners.com 



ⓒ 미디어내일N & medianext.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 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anext.co.kr/news/view.php?idx=28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많이 본 의회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HOT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2th News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이슈
게시물이 없습니다.
오늘의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