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4 22:13:47
  • 수정 2019-06-15 09:20:18
기사수정


▲ 이명박 전 대통령 조화. <사진=정국진 기자>


미디어내일N 정국진 기자여성 지도자이자 DJ의 영원한 동지인 고 이희호 여사 사회장 추모식이 국립서울현충원 현충관에서 엄수됐다. 행사장인 현충관 입구 오른편에 이명박 전 대통령의 조화가 놓여 있다. 관심을 두지 않고 입장하는 추모객들과 조화를 등지고 뒤돌아선 추모객의 모습이 이 전 대통령의 처지를 말해 주는 듯하다. 직책명이나 여타의 꾸밈 없이 이름만 쓰여진 것도 이채롭다.


▲ 이인영-강기정, 무슨 대화를 나누기에? <사진=정국진 기자>


추모식에 참석한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강기정 청와대 정무수석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뒤 가운데부터 이개호 농림수산식품부 장관,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의 모습도 보인다. 우측 아래 앉은 사람은 정의당 윤소하 원내대표.


▲ 이희호 여사 추모식에 참석한 노영민 청와대 비서실장. <사진=정국진 기자>


추모식에 참석한 노영민 청와대 비서실장이 정세균 전 국회의장에게 악수를 하고 있다.


▲ 행정부와 사법부 양부 요인의 악수. <사진=정국진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와 김명수 대법원장이 만나 악수하고 있다.


▲ 이희호 여사 추모식의 전 대통령 아들과 국회의장. <사진=정국진 기자>


유족들과 함께 뒤늦게 도착한 노건호 노무현 전 대통령 장남이 문희상 국회의장과 악수를 나누고 있다. 가운데 앉은 사람은 김명수 대법원장.


▲ 김정은 조전을 듣는 유족 및 장의위원. <사진=정국진 기자>


유족 및 장의위원들이 김덕룡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의장의 김정은 국무위원장 조전 대독을 듣고 있다. 앞줄 맨 왼쪽부터 고인의 3남인 김홍걸 민화협 의장, 2남 김홍업 전 의원, 이낙연 국무총리, 권노갑 민주평화당 고문, 장상 전 총리서리, 문희상 국회의장, 김명수 대법원장, 노건호 노무현 전 대통령 장남, 정세균 전 국회의장 등이다.


▲ 정·관계 인사 묵념. <사진=정국진 기자>


정관계 인사들이 열을 지어 묵념하고 있다. 왼쪽부터 장상 전 총리서리,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권노갑 민주평화당 고문, 이낙연 총리, 문희상 국회의장,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 이인영 민주당 원내대표,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 등이다.


▲ 현충관 앞의 고 이희호 여사 운구차. <사진=정국진 기자>


고 이희호 여사의 운구 차량이 묘역으로 이동하기 전 현충관 앞에서 대기하고 있다.



정국진 기자 kukjin.jeong@usnpartners.com


ⓒ 미디어내일엔 & medianext.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 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anext.co.kr/news/view.php?idx=26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인기 오피니언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포커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많이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최신 기사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