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2 18:52:04
  • 수정 2019-06-12 21:47:05
기사수정

▲ `정준영 몰카` 여성 연예인 루머를 퍼뜨린 피의자가 일간베스트 이용자로 밝혀졌다. <사진: 일간베스트 캡쳐>


【미디어내일N 김남미 기자】얼마 전 정준영 몰카사건에서 해당 몰카에 등장했다고 여성 연예인들을 거론해 2차 피해를 양산한 범인들이 아무런 근거도 없이 루머를 작성해 유포한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이 검거한 7명의 피의자는 19~38세 남성으로 밝혀졌다. 이들은 극우 성향의 사이트 일간베스트 저장소와 디시인사이드 등을 이용해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를 받는다. 경찰은 이들을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명예훼손)으로 기소했다.


진술에 따르면, 피의자들은 예능 프로그램이나 뮤직비디오에서 정준영과 함께 출연했다는 이유, 또는 별다른 이유 없이 단순 흥미 목적으로 글을 작성 및 유포했다고 전했다.


피의자 중 3명은 대학생, 2명은 특정 직업이 없는 것으로 파악된다. 이 중 일간 베스트에 허위 사실을 최초 유포한 강모 씨(38)는 미국 시민권자라는 이유로 기소가 중지되었다. 경찰은 강 씨는 직업이나 연락처 특정이 어려운 상황이다. 향후 한국 입국 시 조사할 수 있다고 밝혔다. 강 씨를 제외한 6명은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다.



김남미 기자 nammi215@usnpartners.com

ⓒ 미디어내일N & medianext.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 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anext.co.kr/news/view.php?idx=26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인기 오피니언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포커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많이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최신 기사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