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23 22:46:34
  • 수정 2019-05-27 12:33:40
기사수정

여야 대립으로 정치가 실종된 시간만큼 대한민국 청년들은 치명상을 입어가고 있다이제 일하는 국회를 바라는 청년들의 바람은 절박을 넘어 분노로 향하고 있다청년들은 절박하다."


▲ 더불어민주당 김해영, 박주민 의원. <사진=내일N>



미디어내일N 정승호 기자더불어민주당 청년 정치인들이 국회 정상화 및 청년기본법 통과를 위한 대야 설득에 나섰다. 민주당 70년대 생 국회의원인 이재정, 박주민, 김해영, 강훈식, 김병관 의원 등과 장경태 청년위원장, 전용기 대학생위원장이 22일 국회 정론관에 모여 기자회견을 열고 자유한국당에게 국회 등원과 민생 현안을 처리를 촉구했다.


이들은 특히 청년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한 청년기본법 처리를 강력하게 요구했다.


민주당 장경태 청년위원장은 요즘 청년들을 보고 청년 실신 세대, 또 청년 지옥 세대라도 한다자유한국당은 장외투쟁, 장외투어를 하면서 밖으로만 돌고 있지 말고 국회로 돌아와 청년기본법 통과에 함께 힘을 모아주길 간곡히 호소 한다고 말했다.


전용기 대학생위원장은 청년들에게 가장 힘든 일은 미래가 보이지 않거나, 어떻게 살아야 할지를 고민하는 것이다이럴 때야말로 청년기본법이 꼭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민주당 김해영 최고의원은 지난해 국회 청년미래특별위원회는 여야가 합의한 정신을 살려 청년기본법을 발의했다자유한국당 역시 위와 같은 취지에 공감하며 이 법안에 동의했다고 밝혔다.

그는 청년기본법이 발의된 지 벌써 1년이 지났음도 불구하고 아직도 국회 문턱을 넘지 못한 현실이 안타깝다지난 429일 이후 자유한국당이 국회에 복귀하지 않고 장외 투쟁에 몰두하는 동안 청년기본법 통과는 계속 지연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청년기본법은 국민이 요구하는 시급한 민생 법안 중 하나이고, 이에 대해서는 여야를 막론하고 공감대가 형성되어 있다청년기본법 제정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서라도 자유한국당은 하루속히 국회에 복귀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2일 청년미래기획단을 만들어 정부, 청와대와 함께 진행한 청년 정책 회의 결과를 발표했다. 이날 민주당과 정부는 청년들이 직접 정책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당내 청년미래연석회의를 구성하고 청와대에 청년정책관실 신설하기로 합의했다. 정부는 이와 별도로 총리실 산하에 청년정책조정위 설치를 추진하기로 했다.


한편 지난 20일에는 청년유니온, 전국청년정책네트워크 등 50여개의 청년단체들이 포함된 청년기본법 제정을 위한 청년단체 연석회의’가 국회 정문 앞에서 청년기본법 제정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들은 청년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것은 대한민국이 미래에 투자하는 것이라며 청년기본법 제정은 시급한 민생이자, 국민의 요구라고 주장했다.



정승호 기자 saint@usnpartners.com


미디어내일N & medianext.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 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anext.co.kr/news/view.php?idx=25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많이 본 의회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HOT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2th News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이슈
게시물이 없습니다.
오늘의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