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23 19:37:39
  • 수정 2019-05-23 19:37:54
기사수정



▲ 자유한국당 강효상 의원의 외교 기밀 누설 관련 뉴스 보도 화면 <사진: kbs 캡쳐>



【미디어내일N 김남미 기자】현직 외교관에게 들었다며 트럼프 대통령과의 통화 내용을 언급한 자유한국당 강효상 의원에 대한 처벌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높다.


강 의원은 지난 9, 문재인 대통령이 트럼프 대통령에게 5월 말 한국에 들러 달라고 제안한 통화 내용을 공개했다. 당시 고민정 대변인이 근거 없는 주장에 대해 책임지라고 항의하자 미국 외교 소식통을 통해 파악된 근거 있는 사실이라고 맞대응했다.


문제는 이것이 청와대에서도, 백악관에서도 일체 공개한 적 없는 사실이라는 것이다. 정보의 출처는 강 의원의 고교 후배인 현직 외교관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결과적으로 사적 친분을 이용해 외교 기밀을 누설한 셈이 되었다. 외교부는 해당 공무원이 누구인지 색출하고 통화 내용을 유출한 혐의로 조사에 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나경원 한국당은 이번 사태에 대해 우리는 청와대가 각색하고 편집한 것만 알라는 이야기냐. 이건 국민의 알 권리를 침해한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이에 정의당 최석 대변인은 이것은 국민의 알 권리를 넘어서 국가를 공격하고 국격을 파괴하는 행위라고 반박했다. 또 민주평화당 김정현 대변인은 국가기밀을 정략적으로 활용한 아주 죄질이 나쁜 사례라면서 강 의원은 응분의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남미 기자 nammi215@usnpartners.com


ⓒ 미디어내일N & medianext.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 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anext.co.kr/news/view.php?idx=25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인기 오피니언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포커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많이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최신 기사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