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09 17:14:28
기사수정

체육계 성추행 및 성폭력 실태가 매우 심각한 상황

체육계가 병폐를 ‘암덩어리’로 키워간 실태에 대한 철저한 반성과 자정 촉구


▲ <사진 = 미디어내일 DB>

【미디어내일 김형중 기자】 바른미래당은 "지난해 ‘미투 운동’ 가운데도 체육계에서는 이렇다 할 목소리가 나오지 못했다"면서 '심석희 사건'을 계기로 체육계가 크게 바뀌는 계기가 되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바른미래당 이종철 대변인은 "학연과 인간적 관계 등 매우 폐쇄적인 ‘인의 장막’ 속에 갇혀 운영되는 체육계의 고질적인 병폐에 기인하는 면이 있다"면서 "체육계의 성추행 및 성폭력 실태가 매우 심각한 상황임에도 전혀 근절되지 못했으며, 제대로 된 대책도 나오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이 대변인은 "체육계 내의 자정 노력이 특히 중요하다"면서 체육계가 병폐를 ‘암덩어리’로 키워간 실태에 대한 철저한 반성과 자정이 뒤따라야 한다고 촉구했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여성청소년수사계는 8일 지난달 17일 쇼트트랙 국가대표 심석희 선수가 법률대리인을 통해 조재범 전 대표팀 코치를 강간 상해 등의 혐의로 고소장을 접수했다고 밝혔다.


조 전 코치는 선수들을 폭행한 혐의(상습상해 등)로 구속 기소돼 14일 항소심 선고 공판을 앞두고 있으며 성폭행 혐의를 전면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김형중 기자 kimhyungjoong@usnpartners.com


ⓒ 미디어내일 & medianext.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광고 클릭이 본 지와 같은 작은 언론사에는 큰 힘이 되며 좋은 기사 작성에 밑거름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anext.co.kr/news/view.php?idx=18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많이 본 의회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HOT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2th News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이슈
게시물이 없습니다.
오늘의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