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양원예농협 부당노동행위 규탄 기자회견 열려 - 직장내 폭행사건, 성추행 피해자에 대한 후속조치 촉구 - 노동부 퇴직관료 출신 노무사에 대한 특별근로감독 규탄
  • 기사등록 2018-10-18 16:06:03
  • 수정 2018-10-19 15:41:41
기사수정


▲ 이정미 의원이 광양원예농협에대한 특별 근로감독을 촉구하고 있다. (사진=최하빈 기자)

[미디어내일 최하빈 기자] 광양원예농협의 부당노동행위 중단 및 특별근로감독 촉구 기자회견이 국회에서 열렸다.


지난 3월 직장 내 폭행 사건, 성추행 피해자에 대한 부적절한 후속 조치로 논란이 되었던 광양원예농협(조합장 김영배)에 대한 부당노동행위 중단 및 특별근로감독 촉구 기자회견이 있었다.


광양원예농협 노조원들은 직장 내 폭행 사건과 성추행 사건에 대해 재발방지책을 요구하고 사측과 교섭을 요구했지만, 이루어지지 않았다. 이 과정에서 이사회 의결로 고용노동부 퇴직 관료 출신의 노무사를 선임한 사실이 드러났다.


이날 기자회견에 참석한 광양원예농협 노조원은 현재 광양원예농협 직원은 93명이지만, 노조는 3명에 불과하다“3명의 노조원을 위해서 월 440만원을 지급하면서 노무사를 선임하는 것은 불합리하다고 주장했다이어 고용노동부 퇴직 관료 출신의 노무사가 노동조합을 혐오하는 조합장의 수족이 되어, 노사관계를 파행으로 몰아가고 있다사실상 노무사 선임 이후 노사갈등이 커졌고 농협 측의 부당 노동행위가 심해진 것이라고 규탄했다.


이정미 의원 (정의당·비례대표)고용노동부는 광양원에농협을 특별근로감독하고, 노사관계가 조속히 안착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anext.co.kr/news/view.php?idx=10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많이 본 의회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HOT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2th News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내일N 이슈
게시물이 없습니다.
오늘의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